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늘 어머니는 마리아다? No 어머니하나님

past/Faith

by 지구별손님 2020. 11. 8. 18:29

본문

하나님의교회가 하늘 어머니를 증거하면 어떤 사람들은 '마리아가 하늘 어머니다'라고 주장합니다.
이와 같은 주장에 다음과 같이 답할 수 있습니다.

1. 영적으로도 마리아가 예수님의 어머니일까요?

 

만일 그렇다면, 예수님은 우리 영의 아버지이므로(사9:6) 마리아는 우리의 할머니가 됩니다. 

그런데 왜 우리 어머니라고 합니까?

 

2. 예수님께서는 마리아가 특별한 존재이기 때문에 그녀를 통해 태어나신 것이 아닙니다.

다만 예수님께서 이 땅에 육신으로 태어나셔야 하기 때문에 피조물 중의 한 여자를 선택하신 것뿐입니다.

하나님을 잉태하였다고 해서 피조물이 조물주의 어머니가 된다는 논리는 비성경적인 주장입니다.

예수님께서도 마리아가 특별한 존재가 아님을 명백하게 말씀하였습니다.

마태복음 12장 46~50
예수께서 무리에게 말씀하실 대에 그 모친과 동생들이 예수께 말하려고 밖에 섰더니 한 사람이 예수께 여짜오되 보소서 당신의 모친과 동생들이 당신께 말하려고 밖에 섰나이다 하니 말하던 사람에게 대답하여 가라사대 누가 내 모친이며 내 동생들이냐 하시고 손을 내밀어 제자들을 가리켜 가라사대 나의 모친과 나의 동생들을 보라 누구든지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하는 자가 내 형제요 자매요 모친이니라 하시더라

3. 마리아 역시도 우리와 같은 죄인입니다.

만일 마리아가 죄인이 아니라면 마리아에게는 구원자가 필요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마리아는 분명히 하나님을 가리켜 자신의 구원자라고 고백하였고, 자신은 계집종이라고 하였습니다.

누가복음 1장 46~48
마리아가 가로되 내 영혼이 주를 찬양하며 내 마음이 하나님 내 구주를 기뻐하였음은 그 계집종의 비천함을 돌아보셨음이라
보라 이제 후로는 만세에 나를 복이 있다 일컬으리로다

따라서 마리아는 하늘 어머니가 아니고 우리와 똑같은 죄인일 뿐입니다.

생명수를 주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시므로, 성령과 신부는 우리 영의 아버지 어머니이신 하나님이십니다.

인간인 마리아는 생명수를 줄 능력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마리아는 영의 어머니가 아니라, 우리와 같이 생명수를 갈망하고 그리스도를 영접한 초대교회 성도일뿐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6Aj6Bum9M7U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