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님의교회성경이야기>상속의 조건-하늘어머니

past/The Bible Story

by 지구별손님 2020. 11. 10. 22:22

본문

상속의 조건-사라와 이삭

 

아브라함은 늙도록 자녀가 없었습니다.

종 엘리에셀을 상속자로 삼으려 했지만 하나님께서는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후사가 되리라."하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 역시 노쇠해 아이를 낳을 수 없었습니다. 사라는 자기 여종 하갈을 아브라함에게 주었고 하갈이 아들 이스마엘을 낳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스마엘도 아브라함의 후사로 허락지 않으셨습니다.

"네 아내 사라가 정녕 아들을 낳으리니 너는 그 이름을 이삭이라 하라. 내가 그와 내 언약을 세우리니 그의 후손에게 영원한 언약이 되리라."

하나님의 말씀대로 아브라함 나이 100세에 사라가 이삭을 낳았습니다. 사라는 이삭으로 인해 크게 기뻐했습니다.

이삭이 젖을 떼는 날, 아브라함이 큰 잔치를 벌였습니다. 그때 사라의 눈에 이삭을 놀리고 괴롭히는 이스마엘이 보였습니다. 사라는 당장 아브라함에게 말했습니다.

"하갈과 이스마엘을 내보내십시오. 저 여종의 아들은 내 아들 이삭과 함께 기업을 얻을 수 없습니다."

아브라함이 고민하자 하나님께서 사라의 말을 따르라고 하셨습니다. 결국 하갈과 이스마엘은 쫓겨나고, 훗날 이삭이 아브라함의 모든 유업을 이어받았습니다. 

당시 상속 제도를 따른다면 장남 이스마엘이 유업을 이어야 합니다. 그런데 한참이나 어린 이삭이 아브라하의 상속자가 된 것은 어머니 사라 덕분이었습니다.

 

-창 15~17장,21장 1~12절 월간 <소울>중에서...

 

하나님의교회에도 사라와 같은 하늘 어머니가 계십니다.

하늘나라의 유업을 이어 받을 수 있도록 하늘 어머니께서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어머니하나님 함께 하시기에 행복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wtP0pcqnmI

 

관련글 더보기